스트리머 낚시 기법은 고전적인 드라이나 님핑으로 산천어를 잡는 것과는 달리 산천어의 먹성을 이용하기 보다는 육식성 어류의 공통적인 자기 구역 방어 본능을 자극하는 낚시 방식입니다. 곤충을 먹이로 하는 산천어 게임은 한정된 피딩 타임과 시기에 제약이 따릅니다. 미노우 형태의 플라이 훅을 이용하면 피딩 타임과 관계없이 포인트에 침입한 대상을 공격하는 습성을 이용하므로 의외로 쉽게 잡히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산천어의 눈이 워낙 좋아서 쉽게 가짜를 판별하므로 강한 트위칭과 연속적인 움직임이 매우 중요. 한포인트에 첫타에 산천어가 따라오는 것이 거의 확실하지만 첫타에 히트가 안되면 금새 알아차려서 다시 덤비지 않으므로 반드시 첫타에 히트가 중요.
위의 동영상에서도 히트가 용이하도록 스트리머 몸통에 훅이 반드시 2개가 유리합니다. 대개 머릿 쪽을 공격하는 경우가 많지만 꽁지 쪽을 공격하는 경우도 많기에 반드시 2개 훅이 중요.
반드시 다운스트림 캐스팅하고 빠르게 라인회수와 트위칭으로 연속으로 도망가는 것을 보여주면 멀리서도 따라와서 마지막에 공격하는 습성을 보여줍니다. 첫타에 실패하면 다를 곳을 찾아 내려가야 됨. 산천어는 시기별로 모이는 곳이 다름.
채비는 로드는 7피-9피트 정도 길면 좋음. 라인은 플로팅.싱킹 2종류 얕은 곳은 플로팅에 카본리더.팃펫. 사용. 경우에 따라서 분할 봉돌을 3군데 물려서 수면 아래로 스트리머가 움직이게 무게를 조정.
얕은 곳은 경험상 3개 봉돌을 물리고 플로팅라인이 트위칭이 매우 좋은 조과. 깊은 소에는 싱킹라인 사용 카운트 라인 당김이 조과가 좋다.
산천어 미노우 형태의 스트리머 낚시는 매우 활동적이고 공격적인 낚시 기법. 스트리머를 관찰하고 따라오는 산천어의 공격에 흥미를 더하는 낚시 기법입니다.